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살다

여러분이

  • 김지현
  • 조회 수 1702
  • 댓글 수 3
  • 추천 수 0
2007년 6월 9일 22시 12분 등록
오늘 제가 다니는 선원에서 강연이 있어 선원에 갔습니다.
현직 치과의사 이시고 대체의학을 연구하시는 분입니다.
성함은 유준곤 선생님이시고 이메일은 bcsu162@chol.com 입니다.
그리고 저성장 아이들을 위한 연구도 하고 계십니다.

이 분이 대체의학을 연구하시게 된 계기는 자신의 치아가 불치병 판정을 받아서 입니다.
선생님은 9개의 치아밖에 없으십니다. 몇 차례 수술 후 선배의사로부터 불치병 판정을 받았습니다. 참 아이러니 합니다.

강의 내용은 신문 방송을 매체 많이 접하신 내용 입니다.
아는 게 없어 정확히 전달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예를 들면
아이스크림에는 구두약에 들어가는 성분이 똑같이 들어간다. 섬짓하죠.
우유 먹지마라. 왜냐하면 우유는 우리 몸을 산성화 시킨다. 산성화 시킨 몸을 중화시키기 위해 몸은 다시 뼈에서 영양분을 빼온다. 우유 먹자고 캠페인 하는 것은 사기다. 그러니 요즘 청소년이 들이 뼈가 약하다. 어렸을 적부터 분유를 먹기 시작하므로. 이 부분은 제가 많이 봅니다. 체육관에서 아이들이 뼈가 잘 부러집니다. 제 소견으로는 그 정도 강도로 뼈가 부러지는 것은 문제가 많습니다. 저의 주관적인 견해 입니다. 그리고 유심히 관찰해 보시면 요즘 유독 깁스하고 다니는 분들이 눈에 자주 보입니다. 혹시 이런 점 못 느끼셨나요?
저만 그렇가요?
합성비타민도 우유와 비슷하다. 서영의학은 성분만 본다.
즉 비타민이 좋다고 그 비타민을 추출해서 약을 만든다. 선생님 말씀은 기운을 봐야 한다는 말씀 입니다.
숯은 90%로 정도는 폐건축자제 성분이 들어있고 각종 중금속에 오염이 되어잇고......
우리 몸은 자율조정능력이 있어 스스로 균형을 잡는다는 것 입니다.
암은 몸이 아프다는 표현의 징표라고 합니다. 제거한다고 해결이 다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갑성선 암은 제거하면 남자는 전립선으로 여자는 유방 아니면 자궁으로 전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푸에르토리코는 닭이 주식이라고 합니다. 미국령이 되면서 미국산 싼 닭이 마구 수입?榮鳴
IP *.67.52.199

프로필 이미지
써니
2007.06.10 23:00:01 *.70.72.121
지현님의 내용은 평소 나의 관심사와 연결이 되어 재미있네요. 대체의학과 또 일상의 먹거리에 대한 환경문제 등...
글쓰기도 너무 분에 넘치는 성장보다 자연스레 강하게 성장하는 법을 익히고 싶다는 생각을 같이 해보며... 동양의학에서는 예로부터 섭생을 잘 하는 것이 가장 으뜸의 보약이라 일컬었지요. 잘 먹고 잘 자고 배설에 문제가 없는 것이 건강을 다스리는 근본 이지요.
아, 그리고 좋은 상업성을 선태할 수 있는 것도 정보와 유익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프로필 이미지
기원
2007.06.11 10:55:57 *.254.31.119
지혜님 글 감사합니다.
우리가 지금 선택해야할 정보와 지식이 참 많습니다.
올려주신 글에서 지혜님의 지혜로움이 보여요.
정보와 지식은 받아들이는 상황에 따라서 경중이 가려져야하지않을까요.
그 어느쪽으로 치우치는 것이 위험합니다.
상업성을 보였다면 좀 생각해봐야할 부분이 많을 듯합니다.

지혜님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blisswind
2007.06.12 09:56:23 *.152.151.6
대체의학 대학원에 다니고 있지만 현재 우리 나라는 체계화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놀라운 점은 사이비 종교가 많은 에너지만큼 대체요법도 다양하답니다. 단점이 있다면 그 효용은 알아서 하라는 것이지만 가능성은 많은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대체의학도 세상의 것이므로 상식에 맞추어서 어느정도는 생각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병은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말, 동의합니다. 음모론이 아주 바탕없는 거짓은 아니었어요. 대체의학의 기본은 내 몸을 믿고 아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약을 먹기전에 무엇을 먹기 전에 몸에게 물어보세요? 이거 먹어볼까? 몸은 우리보다 현명하답니다.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